실내 공유 플랫폼의 대표 주자 에어비앤비(Air Bnb)가 코로나19로 새로운 여행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에어비앤비는 비어있는 주거 공간을 여행자들에게 렌탈해주는 실내 공유 플랫폼이다. 이와 동시에 전 세계 공간 호스트들과 기업들이 세계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여행 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여행 플랫폼이기도 하다.
코로나19로 항공길, 뱃길 등등 모든 이동이 꽉 막혀버리면서 여행 프로그램을 중단하다 보니 수익 창출이 급격히 하락했을 테고,,, 새로운 고육지책을 마련한 느낌.
실제로 앱을 보니, 4월 30일까지 에어비앤비 대면 체험 운영은 완전 중단된 상태.
가상 여행 체험 섹션을 보니 이미 여러 나라 사람들이 프로그램을 올리고 있었다. 칵테일 만드는 바텐딩, 요리 강좌, 가상 자전거 투어??, 메이크업 클래스, 드로잉 클래스 등등.. 콘서트도 보이는 데 궁금하긴 했다.
화상 채팅은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플랫폼 줌(ZOOM)을 통해 한다고 한다. 프로그램 기획하는 호스트들에게 온라인 콘텐츠 기획, 줌 무료 사용 기회를 준다고.
+)
최근 코로나19로 어디 가기가 부담스러운 상황이긴 하다. 저번주버터 상황은 조금씩 나아지곤 있는데, 그래도 아직은 조심스럽지.. 운동할 헬스장, 수영장 아직 문 닫은 상황이고, 문 열어도 가자니 좀 찝찝하고...
난 그래서 요새 집에서 홈트를 하기 시작했다ㅠㅠ ㅋㅋㅋ
SK브로드밴드 IPTV를 보고 있는데, 브밴이 좋은 게 담주까진 홈트 특별관 마련해서 무료로 홈트 영상 제공해준다.(17일까지지만..)
꽂힌 건 요가소년의 요가 콘텐츠..
유튜브 채널도 있어서 사실 스마트폰 틀어놓고 해도 되는데, 광고도 나오고(프리미엄 유저 아님 ㅠㅠ) 화면도 작아서 잘 안보다가, IPTV 통해 큰 화면으로 보면서 따라하니 개꿀. 콘텐츠도 상황별, 부위별로 잘 나와 있어서 따라하기 좋았다. 이러다 공짜 기간 끝나면 유료 구매할 듯 ㅋㅋㅋ